경복궁 주차비 확인하고 편하게 관람하세요


2016년 9월 24일부터 10월 28일까지 약 한달가량 경복궁 야간개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을의 정취와 조선의 역사가 느끼며 데이트코스로도 좋고 가족끼리 나들이가기에도 참 좋은 곳이죠.



젊은분들이야 대중교통을 통해서 관람하시는 경우가 많겠지만 연세가 있으신분들을 모시고 가신다거나 아이들과 함께 보러가시는 분들은 경복궁 주차비에 대한 정보를 할고 가시면 편하세 보실수 있을것 같아서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또한 한복이 요즘 유행이라고 말할만큼 SNS를 타고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복을 입고 방문시에는 무료관림이 가능하다고하니 문화재청에서 자세한 기준을 확인하고 가시면 더욱 의미있는 하루가 될것 같습니다.


일단 경복궁 주차비에 대해서 알아보면,


위치는 광화문 방향에서 삼청동 방향으로 가는 길의 좌측 편에 있습니다. 

아래 첨부한 약도를 보시면 이해하시기 쉬우실텐데요 근처에 사시는 분이나 그 앞을 자주 지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그냥 편하게 네비게이션으로 찍고 오시는게 가장 편할것 같습니다.

 


네비게이션으로 주소를 찍으실때는


구 주소의 경우 -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1-1로 하시면 되고,

신 주소의 경우에는 -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 161이니 편하신걸로 입력하고 안전운전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뿐아니라 그 주변에 둘러볼수 있는곳도 많고 예전부터 맛집으로 유명한곳이 많으니 간만의 가족나들이라면 차를 이용하셔서 여기저기 함께 둘러보는 의미있는 하루를 만드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경복궁 주차비는 소형차의 경우 2시간을 기본으로 2천원이지만 지상 주차장을 이용할때는 중대형요금인 4천월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소형차는 경차가 아니라 15인승 이하라는 점을 꼭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중대형차의 경우 16인승 이상으로 대부분 버스에 해당하는 차로 위와 동일하게 2시간 기준으로 4천원입니다.

기본시간이 지난 후 부터는 15분에 500원씩 금액이 올라갑니다.


크게부담되지는 않지만 넉넉하게 관람하시고 사진도 찍으실경우에는 미리 한번 계산해보시는것도 좋고 주차대수가 240대 수준으로 그렇게 넉넉한 편은 아니라서 멀리서 오시는 분들이 아니면 택시를 타고오시는것도 한 방법일것 같습니다.   



또한 주차요금 할인고 면제의 감면혜택을 받으실수 있는데요, 면제의 경우는 장애인표지를 부착한 차량과 국가유공자 소지자, 그리고 참전유공자와 5.18민주유공자증 소지자가 대상입니다.


감면차량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포함한 저공해자동차와 1000cc이하의 경차가 적용됩니다.



또한 관련정보로 개천절을 기념하는 의미로 9월 30일~10월3일까지는 흥례문 광장에서 미디어 사파드 공연을 한다고합니다.


LED조명의 화려한 빛을 통해서 경복궁이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오는것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고궁과 관련된 행사중에서 손꼽힐 정도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만큼 관심있으신분들은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시고 꼭 즐겨보시는것도 추천합니다.



해당영상은 유투브에 올라온것으로 미디어 사파드 공연이 어떤건지 한번 감상해보세요^^



경복궁 야간개장의 관람시간은 저녁7시부터 10시까지로 현장에서 표를 사서 들어가는게 상당히 어려울것으로 예상되니 미리 예매를 하시는게 편하고 모처럼 서랍에서 자고있는 한복을 입고 가실분들은 따로 관람권을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DSLR카메라와 셀카봉 등을 챙겨서가셔서 인생샷 한번 남기실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려지만 경복궁 주변에 맛집도 많고 볼거리도 많으니 모쪼록 소중한 분들과 멋지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가을되시길 바라며 여기까지 경복궁 주차비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