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버스 리더 추천


얼마전 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하죠.


수많은 모바일 게임 중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오늘은 섀도우버스 리더 추천 관련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7가지 리더가 존재하며 자신의 성향과 맞는 캐릭터를 고르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여지껏 플레이해보면서 느낀 각각의 특성에 대해서 한번 끄적여 볼까 합니다.


씹치라고 불리는 무시무시한 도로시덱을 꾸릴 수 있는 위치 이자벨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섀도우버스 위치는 주문증폭 특성을 중심으로 이뤄지는데요.


비용을 줄인다거나 공격력을 높이는등 차곡차곡 쌓아가다 필드를 먹어버리는 스타일인데요.


템포위치 덱을 만들기 위해서 엄청나게 리세마라 돌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황금카드 중 2코스트를 먹는 마법사 레비를 진화시켜서 홍련의 마술 카드로 일발역전도 가능하죠.


특히 템포위치 덱은 현재 1티어급으로 게임 속도도 빠르게 넘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드레곤 로웬은 7개 리더 중에서 가장 인기가 없는 편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레나 2pick 혹은 결장에서 자주 보이진 않는것 같습니다.


일단 pp를 높게 가져갈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요즘 질주램프덱을 많이 쓴다고 합니다.



일단 남캐라 저는 잘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많은 유저가 선택하지 않는다는게 장점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P를 모아 결정적인 순간에 높은 코스트의 드래곤들을 소환해서 판을 뒤집는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시작할때 로얄덱을 꾸려봤었습니다.


노멀하면서도 다양한 전략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리더가 아닐까 싶습니다.


추가로 소환수를 내놓을 수 있는것이 특징으로 대체불가 알베르 중심의 덱을 꾸리게 되는데요.



초반엔 저코의 추종자 위주로 조금씩 필드를 장악하면서 5코의 알베르가 마무리 하죠.


저도 최근에 다시 리세 돌려서 알베르 2장을 얻었는데 이길때 짜릿하죠.



엘프 또한 많은 유저들이 즐겨쓰는 대표적인 리더죠.


리노세우스 카드를 중심으로하는 리노엘프 덱을 결장에서 만나면 명치가 쓰리죠.



엘프는 '이턴에 카드 2장이상 사용시 000효과" 등의 옵션을 가진게 특징으로


1코인 요정 소환을 통해서 다양한 전술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초반에 게임을 익히기 참 좋은 리더이면서도 결장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이리스는 솔찍히 잘 모르겠어요^^;; 저랑은 잘 안맞는듯 한데,


카운트다운을 가진 카드를 중심으로 하는만큼 게임속도에서는 약간 느린편이라고 평가받는데다.


다른 리더들의 초반부터 명치를 후려치는 덱들 덕분에 전략을 잘 짜야하는 캐릭이죠.



물론 중후반에 막강한 능력치의 소환수를 바탕으로 판을 제끼는 매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초반부터 비숍덱을 꾸리기보다는 좀 수월한 엘프, 로얄 먼저 접해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재미있고 스릴 넘치는 스타일이 바로 뱀파이어 덱이 아니락 싶습니다.


밤피 카드덕분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기도 하죠.


피가 10이하가 되면 복수를 통해서 보다 강력해지는 카드들이 많은데요.


리더의 피를 깍는대신 고효율을 가진 소환수를 뽑아낼 수 있어서 피통 관리를 잘해야합니다.


물론 그런덕분에 아찔하고 스릴있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네크로멘서는 어그로덱이 많이 보이는데요.


묘지를 소비하여 사령술을 달고 나오는 카드를 중심으로 하는데요.


1~2티어 중간에 위치해있다고 보여지며 초반에 필드 장악을 못하면


후반에 조금 약한듯해 보이기도하는데 초반부터 밀어제끼면서 되죠^^;;


필수인 케르베로스 및 망령의 울부짖음 카드가 리세에서 나온다면없어서 바로 시작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섀도우버스 리더 추천 관련해서 7가지 캐릭들을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리세전에 기본덱으로 한번씩 플레이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리더를 키워가는게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 시작했었을때 레전드 나오는거에 따라서 덱을 꾸렸더니...


결국 다시 리세지옥으로 들아갔다왔습니다.






리세먼저 하다보면 레전드 나오는데로 덱을 짜맞춰야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노리는 카드를 정해놓고 시작하는게 보다 즐겁게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섀도우버스 리더 추천 캐릭터는 로얄과 엘프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에 700만 돌파하면서 2월 말까지인가 카드팩 7개를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하면서 자신의 성향과 맞는 리더가 정해지면 다시 리세돌려보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시작부터 카드팩 37개면 어느정도 기본적인 덱을 꾸릴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여튼 여기까지 섀도우버스 리더 추천 이야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