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플레이스 강남 레지던스 후기


요즘 여가문화가 많이 바뀌어가고 있다고 하죠.


팍팍한 일상에 나름의 힐링을 위해서 친구들끼리 또는 연인끼리 조용한 레지던스 하나 빌려서 편하게 쉬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저 또한 친구들이랑 멀리 안가고 방하나 잡고 편하게 놀다가 잘사람은 자고 집에 갈사람은 가면서 모임을 가지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최근에 방문했던 어반플레이스 강남 후기 및 주변시설 등에 대해서 글을 끄적여 볼까합니다.


위치는 강남역과 양재역 중간으로 디테일 하게 말하면 버스 정류장 뱅뱅사거리와 우성아파트 사거리 중간쯤에 위치해있습니다.


2호선과 3호선, 신분당선 이런게 3가지 노선이 이용가능 하며 강남역 까지는 도보로 걸어가도 무리가 없습니다.




전에는 관광버스 대절해서 중국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고 들었는데 요즘은 좀 한가 한것 같습니다.


평수에 따라 다르겠지만 레지던스 룸이 그러하듯 그렇게 넓지는 않지만 오밀조밀 무난하게 꾸며놓은것 같네요.



프론트에서 키를 받아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층수를 누르려면 카드키를 접촉시켜야 누를수 있습니다.


같이 탄 일본 관광객이 헤매고 있길래 찍는걸 보여줬더니 고맙다고 하네요^^;;


점점 시설이 신식으로 바뀌는것 같은데 나름 번거롭긴 한데 보안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또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



어반플레이스 강남 내부 사진들인데요.


현관문에서 침대까지 가는 입구는 복도형으로 옆에 화장실 및 샤워시설이 위치해 있습니다.


창문에 부탁되어있는 전동 커튼은 인상적이네요~


일반적인 레지던스트과 시설은 비슷합니다.



냉장고는 음료수나 맥주 정도 넣어두는 수준으로 크게 부족하진 않는데 오래동안 묵으시 분들에게는 약간 작을 수도 있을것 같네요.


잘 먹게되지는 않지만 커피포트, 과자, 커피 및 차 종류도 비치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조리시설이 있는데 저는 싱크대에서 손씻는 정도로만 사용했네요.



요리도구인 프라이팬, 냄비가 있긴한데 그다지 뭐 쓸일이 없었네요.


후라이팬 상태는 좀 맛이 간 느낌이었습니다.


어짜피 배달음식 시켜먹는게 대부분이라 큰 상관은 없었지만 저정도 더러우면 교체하거나 없애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메인인 침대는 깔끔하고 푹신합니다.


둘이 자기에 부족하지 않는 사이즈이고 간단하게 테이블이 있는데 노트북 하거나,


가방 및 짐을 두는 용도로 딱인 것 같네요.


사진에는 안나왔는데 벽걸이 LED TV가 달려있습니다.



지은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 그런지 외관 및 내관 모두 대체로 깔끔한데요.


아쉬운점이 있다면 프라이팬 정도인것 같습니다.


1층 프론트 근처에 롤링핀 빵집이 있는데 평이 좋더라구요 가격이 착하다고는 못하겠지만 몇개 사먹었는데 맛있었어요~




주변에 식당들과 치킨집, 술집 등도 많이 있는데요.


강남대로 중안 버스정류장을 건너가면 역삼초등학교 근처에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뱅뱅사거리 쪽으로가면 24시간 설렁탕, 순대국, 뼈해장국 등이 있고 강남역 방향으로 가면 빵집, 카페 등등 


왠만한 먹거리랑 편의시설은 주변에 다 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반플레이스 강남에 자동차 운전해서 가시는 분들은 주자장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일방통행이라는 거 주의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물론 네이비게이션이 알아서 알려주겠지만 그래도 알고 가면 번거로울일은 없겠죠.


또한 옆에 있는 오피스텔 건물 주차장이랑 헷갈리기 쉬운데요 P표시판 전이 아니라 바로 뒤쪽이라는거 알고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전에는 주로 교대역에 있는 레지던스 엔모 많이 이용했었는데요.


이 주변이 대부분 교통이 편한 만큼 주변에 묵어야 할 일이 있다면 어디든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번이 2번째 방문인데 가성비, 위치 모두 나름 만족합니다.



그나저나 친구들이랑 도시에서만 놀다보니 멀리 가기 귀찮아 하는것 같아 나름 우려도 되네요~


전에는 무조건 여름되면 바다로 달려가고 그랬는데,


더이상 젊음의 패기가 사라졌는지 아니면 일에 치이면 사는건지 이제는 아에 해외 여행 갈거 아니면


주로 레지던스 빌려서 쉬거나 호텔 썸머 패키지 1/n으로 늘어지게 쉬는데만 집중하는것 같네요.



여튼 모든 직장인들 파이팅 입니다~~


여기까지 어반플레이스 강남 레지던스 관련 이야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