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프로젝트 리세마라 & 공략


리니지M 출시 전에 뭐 할만한거 없다가 찾게된 게임 중 생각보다 중독성도 있고 은근히 재미있는게 하나 있네요.


취향이라는게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몬헌 하시던 분들은 좋아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처음에는 그래픽도 뭔가 어설픈것 같고 "뭐야 이건"이라는 생각으로 조금 해보다가 한번 지웠었는데요.


다시 설치하고 점점 빠져들더니 레벨이 쭉쭉 올라가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드래곤프로젝트 리세마라 및 공략 관련해서 끄적여 보려고 하는데요.


쭉 게임을 플레이 해보다 보니 리세마라 중요성이 생각보다 크다고 느껴지진 않는것 같아요.


또한 무과금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만큼 가볍게 즐기기 좋네요.



저도 시작은 무기만 S급 기광검으로 리세 마무리하고 시작했는데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방어구랑 서브 무기들 모두 다 S급으로 맞춰지게 되네요.


중요한 것은 무기 각성과 레벨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작하면 간단한 튜토리얼을 마치고서 첫번째 몬스터 소환과 스킬석 한번씩 무료로 오픈할 수 있고 이벤트 마법석 등으로 뽑기가 가능합니다.



자기가 소환한 몬스터의 경우에는 확정적으로 재료템을 주는만큼 SS로 시작하면 좋겠지만,


다른 게임과 다르게 드래곤프로젝드 리세마라 달리는건 적당히 S급 무기 재료정도로 타협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것 같습니다.



플레이하다보면 다른 사람들이 소환해놓은 몬스터들 잡으면서 약간 노가다성으로 차곡차곡 모아갈 수 있을뿐아니라,


무기 등급도 중요하겠지만 재료들 모아서 무기 레벨업 및 각성의 중요성이 더 높은것 같네요.



드래곤프로젝트 공략 관련해도 알아보면,


캐릭터 레벨은 기본적인 능력치를 올려주기 때문에 퀘스트를 통해서 3,40 수준으로 올려준 이후에 적극적으로 레이드 뛰는것이 좋아보입니다.


물론 게임 플레이에 정도는 없고 사람마다 스타일이 다 다르겠지만,


무기 및 방어구 등은 각성 이후에 능력치가 올라가는 범위가 커지게 되는 시스템이라 무기렙업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대장간에가서 제작 및 업그레이트 창을 보면 필요한 재료들과 드랍 몬스터들 목록이 나오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반드시 드랍되는건 아닌만큼 약간의 운빨이 필요하긴 하죠.


오픈 한지 얼마 안되기 때문에 약간 호혜성 아이템을 주기도 하고 이벤트 던전도 있으니 싹쓸이 하는것도 좋겠죠.



그리고 레이드 갈때 처음부터 SS급 위주로 입장하려고 하기보다는 필요한 제작 재료들을 떨구는 몬스터 위주로 잡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해보시면 알겠지만 레벨도 낮고, 장비도 딱히 각성하기 전에는 고랩 몹잡기도 어려울뿐 아니라 파티 깨지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보니,


천천히 여유롭게 즐기시다보면 어느 순간 부터 탄력을 받게 되는것 같아요.



또한 필드에서 사냥하다보면 광석이나 풀들이 반짝 거리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퀘스트 하다 받는 아이템 2배 드랍 포션을 먹고 캐면 x2로 나옵니다.


초반에는 그다지 필요성을 못느끼지만 스킬석 렙업을 위해서 꾸준히 캐놓으면 나중에 편해요~




드래곤 프로젝드 뽑기 같은 경우에는 사람마다 의견차이가 있을것 같은데요.


초반에 쭉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마법석은 사실 그렇게 어렵지 않게 모을 수 있습니다.


믈론 소환하는데 사용해도 좋겠지만 저는 10+1 스킬석 뽑기를 추천 드립니다.



여기 스킬은 무기에 스킬석 박아서 사용하는 시스템인데 등급이 높고 딜레이가 적은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강력한 스킬이라고 해도 타이밍 못맞추면 캔슬되기 쉽상이라 되도록이면 딜레이가 짧은게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방어력, 장비 공격력, 체력 등을 올려주는 스킬석이 나오면 초반에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데요.


장비 각성 전에는 렙업으로 올라가는 수치가 상당히 낮은 편이기 때문에 스킬석으로 올리는게 효율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드래곤 프로젝트 공략 중 무기를 알아보면,


무기는 한손검, 양손검, 쌍검, 창, 활 이렇게 5종류가 있는데요.


저는 공수 밸런스가 무난한 한손검이 편해서 기광검 s급을 메인으로 사용 중이며 서브로 활과 쌍검을 끼워 놓았습니다.

 

요 부분은 액션에 대한 개인의 취향이 영향이 많이 미칠것 같으니 자기 맘에 드는걸 고르는게 재미를 위해서도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또한 장비들 마다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약간의 커스텀 형식으로 취향에 맞는 캐릭터 의상을 꾸릴 수 있기 때문에


꼭 성능만 보고 레이드 몬스터를 잡을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


물론 최강 캐릭터를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은 성능보고 가는게 맞겠지만 라이트한 게임 스타일을 즐기신다면 디자인 보고 가셔도 좋죠~


각성을 넘어서 초월강화 하려면 은근히 빡센만큼 여유를 가지고 즐기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드래곤프로젝트 공략 및 리세마라 관련한 이야기였는데요,


무과금 게임 플레이도 부족하지 않고 하나하나 잡아가는 재미가 있다는게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다만, 레이드 위주의 컨텐츠가 위주다 보니 그 외에도 좀 풍성해지면 좋을거란 생각도 드네요.


여튼 즐거운 게임 라이프 되시길 바라며 즐거운 한주 만드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